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진주시는 9일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2025년 청소년 동아리 역량강화 화합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동아리의 활성화와 상호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여름 방학 중에 개최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직접 기획한 미션 달리기, 단체 줄달리기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상호 교류하고 화합하며 공동체 형성을 통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행사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이 청렴의 가치에 대해 인식하고 자발적인 실천 의지를 다지는 청렴 캠페인이 함께 실시됐다. 이번 캠페인은 세대 간 청렴 공감대 형성과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2025년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는 3개 분야(댄스, 밴드, 노래)에 22개 동아리 19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소년 동아리 인증식, 찾아가는 청소년 문화활동, 동아리 성과발표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 동아리 및 프로그램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 누리집 또는 전화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