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7월 25일, 삼거동 소재 전통 한옥 체험 공간 ‘퐁당퐁당’에서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교류활동인 『2025 여름기획 - 더위사냥』을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동아리 소속 청소년 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서로 간의 유대감과 소속감을 강화하고 자치기구 간 협력적 관계 형성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른 아침 청소년들이 분주하게 모여 준비했으며, 퐁당퐁당 도착 후 팀 빌딩 게임, 식재료 획득 활동, 물놀이, 자치기구 간 TMI 토크 교류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공동의 과제를 함께 해결하고 고민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해 나갔다.
특히 ‘우리팀이 생각하는 자치기구는?’이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한 팀 구호 만들기, 물 옮기기 게임, 보물찾기 형식의 식재료 획득 게임 등은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집중도와 호응을 이끌어 내며 자치활동에 대한 동기부여 효과를 더했다.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장경민(옥포고2) 학생은 “물놀이도 즐겁고, 평소 잘 몰랐던 다른 기구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이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현장에서는 청소년지도사와 활동지원단(MATE), 실습생 등 총 5명의 인솔 인력이 안전한 활동 진행을 지원했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이번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스스로 주체가 되어 서로를 연결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주청소년문화의집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화, 카카오톡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