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스 김준완 기자 | 경북교육청은 29일, 2025년 정책 연구의 방향성과 주요 연구과제 선정을 위한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위원회는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정책 연구와 관련한 각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전문가와 교육청 소속 내부 위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연구과제 심의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한층 높였다.
위원회에서는 △교육정책의 현안 여부 △정책 반영 가능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주요 기준으로 하여 연구과제들을 심도 있게 심의했으며, 2025년에 추진할 주요 연구과제로 △경상북도교육청 조직 분석 및 진단 연구 △경북교육종단연구 2차년도 성취도 검사 문항 개발 연구 △경북교육종단연구 2차년도 패널 데이터 조사 연구 등 3건의 과제를 선정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위원회 개최를 통해 2025년 정책 연구의 방향성을 명확히 설정하고, 정책 연구의 컨트롤 타워로서 내실 있는 연구가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역할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구의 질적 수준을 높이는 한편, 경북교육의 미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정책 마련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정책연구용역심의위원회를 통해 연구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더욱 강화하겠다”라며, “연구 결과를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해 경북교육의 혁신과 도약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