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스 김교환 기자 | 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5월 14일 오후 2시부터 성인 1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제1연수실에서 생활 속 법률 상식을 쉽게 알려주는 ‘시민로스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법무부가 주관하고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 산하 한국법교육센터에서 주최하는 사업으로, 지역 주민들에 법률 상식을 전달해 불이익을 예방하고 준법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강은 전문 변호사가 직접 최신 법률 동향 및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각종 법률 분쟁 등을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강의는 증여, 상속의 개념과 종류, 방법 등을 소개하는 ‘증여와 상속’, 부동산 거래 시 기초 법률 상식과 부동산 임대차, 매매를 알려주는 ‘부동산 거래할 때 알아야 할 법률 상식’, 민사소송 준비 방법 등에 대해 알려주는 ‘어려운 민사소송 이것만은 알고 하자’ 등 3개 수업으로 구성했다.
참가 희망자는 4월 22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광역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용채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일상 생활에 필요한 법률 상식을 습득해 각종 불이익으로 피해보는 일이 없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