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부산 서구 바르게살기운동 서대신4동 위원회는 지난 18일, 여름철 취약계층 간식 나눔 행사를 했다. 부산 서구 서대신4동 새뜰마을사업의 후원으로 시행된 본 행사를 통해 관내 경로당 및 독거 어르신 등에게 쑥떡 70팩을 전달했다.
울산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재)남해군 인재육성재단은 남해군청 재난안전과 하천관리팀에서 근무하는 박한의 주무관이 가족들과 함께 150만 원의 인재육성기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남해군청 재난안전과 하천관리팀에서 근무하는 박한의 주무관은 13일 어머니와 함께 인재육성기금 150만 원를 기탁하였다. 박한의 주무관은 “남해군의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선정을 축하하며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지방소멸 해소와 교육의 성지로 변모하는 보물섬 남해가 되었으면 한다.”며 “가족들과 여름 휴가비를 절약하여 아이들이 잘 자라줬으면 하는 마음을 함께 담아 기탁한다.”고 전했다. 장충남 (재)남해군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이렇게 더운 날 시원한 마음을 담아 아이들을 위해 기탁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남해의 새싹들이 더욱 훌륭한 나무로 잘 자랄 수 있게 좋은 자양분을 공급하는데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울산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남해군은 19일부터 22일까지 3박 4일간 제 8962부대 2대대, 남해경찰서, 남해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함께 ‘2024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연습 기간 중 22일 14시 정각에는 을지연습 연계 민방위훈련이 실시되며, 적 공습대비 민방위 대피훈련과 (긴급)이동차량 통제훈련이 동시시 진행될 예정이다. 적 공습대비 대피훈련은 남해군청과 남해우체국 지하대피소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차량 통제훈련은 남해경찰서와 남해소방서가 주관해 비상차로 확보를 위한 훈련으로 진행된다. 20분간 유배문학관-'효자문삼거리-'남해읍사거리-'남해병원-'남해공용터미널-'유배문학관 구간에서 차량이동 통제 훈련과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이 진행된다. 남해군 관계자는 “14시 공습 사이렌 경보 후 해당 구간의 차량운전자는 통제 요원의 안내에 따라 차량을 도로 우측으로 정차하고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훈련 상황에 대비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군민 생활안전을 보장하고 불편이 없도록 대피 훈련을 진행하겠으니 군민 여러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울산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남해군은 14일 남해노인복지관에서 지역 통합방위태세 점검 및 안보역량 강화를 위한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의장 장충남 군수)를 개최했다. 이번 통합방위협의회는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될 을지연습과의 연계를 위해 연습장인 노인복지관 3층에서 열렸으며, 이남현 육군 제8962부대 2대대장, 정영란 군의회 의장 등 주요 기관·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는 연습 홍보영상 시청, 을지연습 추진계획 보고, 2대대의 군사상황 및 대비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을지연습은 3박 4일 일정으로 실시되며 남해군을 비롯한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한전, KT, 의용소방대, 여성민방위기동대 등 유관기관·단체 등이 참여할 계획이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국제적 긴장감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방위태세 확립 및 안보의식 고취를 위해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자”며 “국가 비상사태 관련 완벽한 대비태세가 확립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울산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남해군은 지난 13일 경상남도에서 개최되는 제105회 전국체육대회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홍보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이 챌린지는 김해에서 시작하여 경남의 모든 시군이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하는 전국체전 성공기원 행사이며, 사천시에 이어 남해군은 14번째로 참여하게 되었다. 이날 릴레이 챌린지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강경삼 남해군체육회회장, 장홍이 남해군장애인체육회 부회장, 김동수 남해군 공공스포츠클럽 사무국장 등이 참여했으며,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제105회 전국체전은 10월 11일부터 17일까지, 제44회 전국장애인체전은 10월 25일부터 30일까지 주 개최지인 김해를 비롯하여 경남 전역에서 개최된다. 남해군에서는 펜싱과 럭비(전국체전), 장애인축구(전국장애인체전)가 개최될 예정이다. 펜싱은 남해읍에 위치한 남해실내체육관에서, 럭비와 장애인축구는 서면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챌린지에 모인 각 체육계 인사들은 남해군에서 치러지는 3개 종목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기